보도자료

<전북도민일보> 코로나 여파 2020 임실엔치즈축제 공식 취소

관리자 | 2020.08.18 18:38 | 조회 71



올해 10월로 예정된 2020임실N치즈축제가 공식 취소됐다.

임실군과 임실N치즈축제 제전위원회(이하 ‘제전위’)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0 임실N치즈축제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제전위는 국내 코로나19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2020 임실N치즈축제 개최 여부 결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열고 공식 취소 결정을 내렸다.

제전위는 위원들과 심도 있는 의견교환을 통해 아쉬움이 크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축제를 여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 올해 축제를 전면 취소 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이번 취소 결정에는 코로나-19 감염자 지속 발생에 따른 국민적 정서와 현재까지 코로나 감염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은 임실군의 청정 이미지, 무엇보다 고령층이 많이 거주하는 임실지역의 특성상 주민안전이 최우선시되어야 한다는 점이 많이 작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축제 취소 결정에 따라 코로나로 여느 해 보다 실적이 저조한 임실N치즈와 요거트, 청정 농축산물 등 지역 특산품 판매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작년 임실N치즈축제를 통해 발생한 지역경제 직접효과가 161억여원에 이르는 등 매년 개최해온 임실N치즈축제가 농가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따라tj 군은 축제는 비록 취소되지만 가을철을 맞아 자발적으로 관광지를 찾는 나들이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산품 판매를 할 수 있는 별도 방안을 마련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금년 임실N치즈축제를 개최할 수 없게 되어 아쉬움이 많다”며 “그래도 가을철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하게 쉬어갈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N치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축제평가에서 2018 유망축제, 2019 우수축제, 2020~2021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바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