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1> 임실N치즈축제

관리자 | 2018.11.29 11:44 | 조회 899
국화꽃으로 가득 메운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임실군제공)2019.10.01/뉴스1© News1


전북 임실군이 1일 ‘N치즈축제’에 3만여개 국화화분이 전시되고 천만송이 이상 국화꽃이 꽃을 피운다며 축제에 초대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해 치즈테마파크 일원을 가득 메운 국화꽃이 ‘N치즈축제’의 45만명 관광객 유치에 효자역할을 했다올해 'N치즈축제'는 6일부터 9일까지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3만여개의 화분에서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들이 알록달록 꽃망울을 터트릴 태세다.

축제장에는 노랑색과 보라색, 분홍색 등 형형색색 다채로운 국화꽃이 전시된다.

국화는 농업기술센터가 직접 생산했다. 여름 극심한 무더위와 가뭄으로 재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으나 밤낮으로 땀 흘리며 정성을 들인 결과 고품질의 국화꽃 생산에 성공했다.

국화꽃 향기가 그윽한 치즈테마파크에서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치즈체험과 맛있는 치즈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심민 군수는 “너무도 무더웠던 여름에 이 많은 국화꽃을 키우느라 밤낮으로 고생하며 땀흘린 농업기술센터와 농가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며 “인구 3만의 작은 농촌 지역인 임실을 전국 곳곳에 알리고 세계 속의 치즈축제로 만들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news1.kr/articles/?343895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