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보도자료

임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새전북신문] 임실치즈테마파크, 국화꽃 화분 3만개 화려한 장식

관리자 | 2023.09.19 15:02 | 조회 87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이 축제장 일대에서 본격적인 단장을 시작, 관광객들에게 감동의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이자 전라북도 대표축제인 2023 임실N치즈축제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그리고 임실읍 일원에서 열린다.

임실N치즈축제는 치즈를 주제로 하여 진행되는 축제이지만, 축제장을 향긋한 꽃내음으로 물들이는 국화를 빼놓을 수 없다.

이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부터 국화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여름 내내 더위와 병충해로부터 국화를 지켜내고 밤낮없이 정성을 들여 키운 4만3천여개의 화분 중 3만1,000여개는 치즈축제장 일대에 1만2천여개는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 등에 전시된다.

군은 관광객의 눈과 코를 즐겁게 해주시기 위해 9월 중순부터 축제장에 국화꽃 화분을 전시해 추석 연휴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엔 사랑드림, 치즈엔 건강드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6일 개막식에 ‘내일은 국민가수’에서 우승한 박창근과 트롯여신 홍진영, 장구의 신 박서진 등 유명 가수가 대거 출연해 성공적인 축제의 포문을 연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50㎏ 대형 숙성치즈를 선보인다. 축제기간 관광객들에게 임실N숙성치즈의 맛을 알리기 위한 무료 시식회를 열 계획이다.

축제 둘째 날인 7일에는 대한민국 치즈를 최초로 만든 임실치즈의 원조인 故 지정환 신부님의 고국인 벨기에의 날을 운영한다.

벨기에의 날에는 벨기에 대사관과의 연계프로그램으로 벨기에의 전통 과자인 와플을 나눠주는 행사와 대형 벨기에 와플 만들기 등 벨기에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한다.

또한 벨기에 공영방송사에서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티에리 로로 감독도 방문하여, 지정환 신부의 일대를 다루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계획이다.

특히 지정환 신부님의 조카분들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준비하는 등 벨기에 날을 더욱 풍성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먹을거리로는 12개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향토음식과 청정 임실에서 자란 50개월 미만의 암소 한우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고, 축제 기간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임실치즈도 10% 저렴하게 판매한다.

심 민 군수는“올해는 더 차별화되고, 좀 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구성했다”며“4만여 평의 드넓은 초지를 가득 메운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장에서 잊지 못할 가을날의 멋진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길수 기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