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제9회 임실N치즈축제 6일 개막…70개 프로그램 준비

관리자 | 2023.10.04 17:45 | 조회 117

(임실=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전북 임실군은 제9회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6일부터 나흘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열린다고 4일 밝혔다.

'임실N사랑Dream!, 치즈N건강Dream!'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0개 테마에 70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축제 첫날인 6일 50㎏ 대형 숙성치즈가 선보이고 임실N숙성치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무료 시식회가 열린다.

박창근과 박서진, 홍진영, 원츄, 더윈드 등이 개막식에 출연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만들기,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쭉 쭉 늘려 내 치즈 등 흥겨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선보인다.

7일에는 임실치즈의 창시자인 지정환 신부의 고국인 '벨기에의 날'이 운영되고 벨기에 대사관 연계프로그램으로 와플 나눔 행사, 대형 와플 만들기 등 벨기에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됐다.

8일에는 전국 키즈트롯 경연대회가 열리며 황민우·민호 형제와 레인보우치어 등이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9일 폐막식에는 미스트롯 은가은과 임수정 등이 출연한다.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전주 출발 임실행 버스 노선은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임실 출발 전주행 노선은 오전 11시부터 각각 운행한다.

임실 관내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오가는 노선은 오전 9시부터 15분에서 2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축제장 곳곳에 먹거리 부스가 설치되고 12개 읍·면 생활개선회가 준비한 다양한 향토 음식과 50개월 미만의 한우 등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임실치즈도 10% 저렴하게 판매된다.

심민 군수는 "축제장 일대를 가득 메운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 경관과 차별화한 프로그램,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관광 임실의 참멋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llenso@yna.co.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